뉴스
KB 라방보고 적립, 데이터로 보는 광고 효과
등록2024.08.26 15:56조회수805

KB 라방보고 적립, 데이터로 보는 광고 효과

2024. 08. 26 by 김세훈 매니저

 

애즈순 광고팀은 지난 6월 28일, 라이브커머스가 처음인 당신을 위한 광고 TOP5 컨텐츠를 통해 ‘KB페이 라방보고 적립’ 상품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KB페이 라방보고 적립’ 상품의 효과를 데이터로 보여드리려 합니다. 2월 말 런칭 이후 지금까지 집행되었던 캠페인의 평균 실적을 지금 확인해 보시죠.

 

 

 

 

‘KB페이 라방보고 적립’ 캠페인 평균 성과

평균 노출 수 184,067회

평균 알림신청 수 23,267회

평균 시청클릭 수 17,043회

평균 알림+시청클릭 수 16,448회

* 2024년 06월 기준

 

상품 런칭 시점인 2월 대비 평균 노출수 124%, 평균 알림신청 수 105%, 평균 시청클릭 수는 96% 성장했습니다. 알림신청 후 시청클릭까지 완료한 비율은 70.8%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이 집행되었던 카테고리는 가전과 식품이었습니다. 식품 중에는 건강기능식품의 광고 집행이 다수 있었습니다. 특이 업종의 광고 집행으로는 금융과 부동산이 있었습니다.

 

 

 

 

‘KB페이 라방보고 적립’ 광고 효율

PV전환율, 상품클릭, 방송참여(채팅+좋아요)에 적극적인 유저들이 이용하는 ‘라방보고 적립’.  시청 클릭 후 방송으로 유입되는 PV 전환율은 91.55%를 기록했습니다. 방송 중 구매관여도를 보여주는 상품클릭율은 0.55%를 보였습니다. 이는 기타 트래픽 매체의 평균인 0.34%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방송 중 채팅+좋아요 등으로 반응하는 유저들의 비율인 방송참여율은 7.37%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타 트래픽 매체의 평균인 1.79%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입니다.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보면, 상품클릭율은 출산/육아 카테고리가 가장 높았고 방송참여율은 여행/생활편의가 가장 높았습니다.

 

 

 

 

<KB페이 라방보고 적립>은 신한SOL페이의 <라방플러스>와 마찬가지로 구매력이 검증된 KB국민 신용카드 이용 고객들에게 방송을 노출하고 홍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30만원으로 약 1만명의 시청자 유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알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지금까지 3,500건이 넘는 광고를 집행해 온 애즈순 광고팀과 상담해보기를 권합니다. 상담은 무료입니다!

애즈순 광고팀 : 070-4400-5732 / ads@cv-3.com

뉴스

promotion_active_icon 행사중 프로모션만 보기
기본순
  • 기본순
  • 시작시간 빠른순
  • 종료시간 빠른순
구분
제목
행사기간
등록시간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