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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 라방 매출을 위한 광고 TOP 6
등록2024.07.26 17:16조회수1,208

1억 라방 매출을 위한 광고 TOP 6

2024. 07. 26 by 김세훈 매니저

 

 

지난 6월 국내에서 진행된 라이브커머스는 총 17,207건이었다(라방바 데이터랩 기준). 그 중 매출 1억원이 넘었던 라이브 방송은 153건. 이처럼 ‘1억 라방 매출’은 라이브커머스 업계에서 상위 1% 수준의 실적으로 꼽힌다. 1억 라방 매출을 위해서는 어떤 라이브커머스 광고를 써야할까?

 

애즈순 광고팀이 라방바 데이터랩을 활용해 올해 상반기 라이브커머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아래와 같은 표를 도출했다.

 

광고1억 매출 방송수비중
토스 라이브쇼핑보기                        127 32%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117 29%
OK캐쉬백 라이브모아                         92 23%
OK캐쉬백 오!라방                         76 19%
캐시닥 용돈라방                         72 18%
신한 라방플러스                         54 13%
광고 사용 방송수(A)                        403  
광고 미사용 방송수(B)                        732  
1억 이상 방송수(A+B)                     1,135  

* 한 개 방송에서 2개 이상의 광고 상품을 사용한 경우 중복으로 집계
* 비중 = 광고를 사용하여 1억 라방 매출을 달성했던 방송 중 해당 광고가 사용된 비중

 

2024년 상반기 1억 라방 매출을 달성했던 방송은 1,135건. 그 중 하나 이상의 광고를 사용했던 방송은 403건(36%)이었다. 403건의 방송은 어떤 광고를 가장 많이 사용했는가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겨보았다.

 

 

 

 

 

 

전 연령대를 커버한다!

토스 라이브 쇼핑 보기

1위는 <토스 라이브 쇼핑 보기>다. 1900만 MAU를 가진 토스가 운영하는 리워드 광고 상품이다. 방송 전 24시간동안 토스 앱 내 방송 리스트에 노출되고 방송 시작 시각에 맞춰 고객에게 푸시 알림까지 발송되기에 집중도 높은 시청자 유입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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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연령대 커버리지가 가장 넓고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20대 19%, 30대 20%, 40대 20%, 50대 이상 31% 비율을 보인다. 남녀 성비 또한 51대 49로 거의 같다. 1시간 기준 15만명 이상의 시청자를 라이브 방송에 유입할 수 있다. 예산은 일반 시간대 방송 기준 150만원.

 

 

 

압도적 가성비,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2위는 <캐시워크 돈버는라방>이 차지했다. 시청자 유입수를 고려했을 때 가성비가 가장 압도적이라는 평이다. 별도의 작업이나 시스템 설정 없이도 1일 유저 트래픽 1억 3천 이상인 캐시워크 앱 내에서 라이브커머스가 동시 송출된다는 장점이 있다. 광고 부킹 및 세팅 작업이 빠르게 진행되기에 빠듯한 일정으로도 진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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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 60대가 주 시청 연령층이며 여성의 비율이 70% 정도로 남성보다 높다. 소비재 및 식품군의 광고 집행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100만원의 예산으로 20만명의 시청자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

 

 

 

방송 종료 이후에도 유입 OK

OK캐쉬백 라이브모아

100만원 미만 광고 상품 중 <캐시닥 용돈라방> 못지않게 가성비가 좋은 상품이다. 방송 전 24시간, 방송 당일 23시 59분까지 광고가 노출되기에 방송 종료 이후에도 추가 유입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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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만원 예산으로 약 8-9만명의 방송 시청자 확보가 가능하다.

 

 

 

고객에게 구매 금액 3% 적립 혜택까지?

OK캐쉬백 오!라방 동시송출

<OK캐쉬백 오!라방 동시송출>의 장점은 역시 ‘OK캐쉬백 포인트 적립’ 혜택이다. 고객이 제품 구매 금액의 3%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기에 이를 홍보에 활용할 수 있다. 방송 24시간 전 + 방송 당일 23시 59분까지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G마켓 등 소스플렉스 방송은 OK캐쉬백 앱 내에서 동시 송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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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 40대가 이용자의 70%를 차지한다. 160만원 예산으로 12만의 시청자 모객이 가능하다.

 

 

 

최강의 갓성비,

캐시닥 용돈라방

최강의 갓성비로 꼽히는 <캐시닥 용돈라방>이다. 50만원 미만으로 집행할 수 있는 광고 상품 중 가격 대비 유입이 가장 높다. 단연 최강의 가성비를 뽐낸다고 할 수 있다. 생필품의 광고 비율이 높으며 광고 효과에서도 다른 카테고리 대비 강세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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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만원으로 라이브커머스 시청자 6만명 유입이 가능하다. 캐시닥 / 타임스프레드 / 지니어트 3개 앱에서 동시에 라이브 방송을 홍보하고 앱 내에서 동시송출까지 할 수 있다. 이용자는 타임스프레드의 10대 ~ 20대 연령과 캐시닥/지니어트의 30대 ~ 50대 연령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라방에 많은 예산을 쓸 수 없는 당신을 위한

신한SOL페이 라방플러스

신한SOL페이의 <라방플러스>다. 30만원이면 집행 가능하기에 첫 라방부터 많은 예산을 투입하기 곤란한 당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상품이다. 출산/육아 상품의 광고 비율이 높은 편이며 광고 효과에서도 다른 카테고리 대비 우수한 실적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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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방플러스>의 가장 큰 장점은 ‘구매력’에 있다. 광고 노출 지면인 신한SOL페이 이용자는 가처분 소득이 높은 신한카드 신용카드 고객들로 구성되어 있다. 구매력이 검증된 이들에게 당신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노출할 수 있다는 것! 30 ~ 40대 여성(41%)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30만원으로 시청자 2만명을 확보할 수 있다.

 

 

 

아직도 막막함이 느껴진다면, 지금까지 3,500건이 넘는 라이브커머스 광고를 집행해 온 애즈순 광고팀과 상담해보기를 권한다. 상담은 무료다!

애즈순 광고팀 : 070-4400-5732 / ads@cv-3.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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