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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매출 283% 증가! '캐시워크 & 캐시닥' 광고 효과 분석
등록2024.06.17 10:08조회수151

안녕하세요, 애즈순 김세훈 매니저입니다.

 

1일 유저 트래픽 1억 3천 이상을 보유한 헬스케어 앱 캐시워크와 캐시닥은 라이브커머스 특화 광고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대한 트래픽과 포인트 혜택을 바탕으로 평균 조회수 20만 이상(캐시닥 = 5만 이상)을 확보해주는 상품인만큼 항상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캐시워크’와 ‘캐시닥' 라이브커머스 광고 효과를 상품 카테고리와 플랫폼으로 나누어 분석해 보겠습니다.

 

 

평균 매출액 283% 증가!

‘캐시워크 & 캐시닥’ 광고 효과 분석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 캐시닥 용돈라방 간단 소개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카테고리 및 플랫폼별 광고 효과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평균 매출 287% 증가… 조회수는 1247% 올려

2023년 11월 03일 ~ 2024년 05월 24일 기간 라방바 데이터랩이 수집한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방송 3,746개를 분석한 결과, 이 기간 캐시워크 돈버는라방을 이용했던 방송들은 총 846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송당 평균 2,257만원의 매출이 발생한 셈입니다. 지난달 국내에서 진행되었던 라이브커머스 18,707건의 방송 평균 매출액이 583만원이었던 것과 비교해보면 약 287%의 매출 성장을 기록한 것입니다. 캐시워크 돈버는라방을 이용했던 방송의 평균 조회수는 35만회로, 4월 전체 라이브커머스 평균 조회수 2.6만회보다 1247% 높았습니다.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패션, 가전 방송에서 높은 효과 보여

가장 매출 증대 효과가 좋았던 카테고리는 ‘패션의류’로 나타났습니다.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상품을 이용했던 패션의류 방송은 평균 매출액 3,159만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4월 전체 패션의류 방송의 평균 매출액 대비 1096% 높은 수치입니다. 그 뒤는 ‘디지털/가전’이었습니다. 같은 상품을 이용했던 디지털/가전 방송은 평균 매출액 1.11억원으로 4월 전체 디지털/가전 방송 평균 매출액 대비 535% 높은 실적을 내었습니다.

 

 

 

 

식품, 뷰티 방송에서 가장 많이 이용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상품을 가장 많이 이용한 카테고리는 식품이었습니다. 3,746건의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이용 방송 중 47%를 차지했습니다. 식품 방송은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이용 시 평균 791만원의 매출액을 올렸습니다. 이는 4월 전체 식품 방송 평균 매출액 대비 97% 높은 수치입니다. 두번째로 높았던 카테고리는 뷰티였습니다. 뷰티 방송은 3,746건 중 16%를 차지했습니다. 뷰티 방송은 캐시워크 돈버는라방 이용 시 평균 1,289만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4월 전체 뷰티 방송 평균 매출액 대비 101% 높은 수치입니다.

 

 

 

 

G마켓에서 가장 좋은 효과… 평균 매출액 2.07억원

캐시워크 돈버는라방이 가장 좋은 효과를 냈던 플랫폼은 G마켓이었습니다. G마켓에서 총 170개의 방송이 캐시워크로 홍보되었으며 평균 2.07억원의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오픈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도 방송 평균 매출액 1.74억원을 기록하며 1억원이 넘는 광고 사용 효과를 보였습니다.

 

 

 

 

캐시닥 용돈라방

카테고리 및 플랫폼별 광고 효과

 

 

 

 

‘캐시닥 용돈라방' 평균 매출 277% 증가… 조회수는 702% 올려

2023년 11월 03일 ~ 2024년 05월 24일 기간 라방바 데이터랩이 수집한 캐시닥 용돈라방 방송 2,460개를 분석한 결과, 이 기간 캐시닥 용돈라방을 이용했던 방송들은 총 54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송당 평균 2,197만원의 매출이 발생한 셈입니다. 지난달 국내에서 진행되었던 라이브커머스 18,707건의 방송 평균 매출액이 583만원이었던 것과 비교해보면 약 277%의 매출 성장을 기록한 것입니다. 캐시닥 용돈라방을 이용했던 방송의 평균 조회수는 21만회로, 4월 전체 라이브커머스 평균 조회수 2.6만회보다 702% 높았습니다.

 

 

 

 

‘캐시닥 용돈라방’ 패션, 가전 방송에서 높은 효과 보여

가장 매출 증대 효과가 좋았던 카테고리는 ‘패션의류’로 나타났습니다. 캐시닥 용돈라방 상품을 이용했던 패션의류 방송은 평균 매출액 1,663만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4월 전체 패션의류 방송의 평균 매출액 대비 530% 높은 수치입니다. 그 뒤는 ‘디지털/가전’이었습니다. 같은 상품을 이용했던 디지털/가전 방송은 평균 매출액 6,263만원으로 4월 전체 디지털/가전 방송 평균 매출액 대비 257% 높은 실적을 내었습니다.

 

 

 

 

식품, 가전 방송에서 가장 많이 이용

캐시닥 용돈라방 상품을 가장 많이 이용한 카테고리는 ‘식품’이었습니다. 2,460건의 캐시닥 용돈라방 이용 방송 중 37%를 차지했습니다. 식품 방송은 캐시닥 용돈라방 이용 시 평균 1,282만원의 매출액을 올렸습니다. 이는 4월 전체 식품 방송 평균 매출액 대비 219% 높은 수치입니다. 두번째로 높았던 카테고리는 ‘가전’이었습니다. 가전 방송은 2,460건 중 19%를 차지했습니다. 가전 방송은 캐시닥 용돈라방 이용 시 평균 6,263만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4월 전체 가전 방송 평균 매출액 대비 257% 높은 수치입니다.

 

 

 

 

G마켓에서 가장 좋은 효과… 평균 매출액 1.54억원

캐시닥 용돈라방이 가장 좋은 효과를 냈던 플랫폼은 G마켓이었습니다. G마켓에서 총 192개의 방송이 캐시닥으로 홍보되었으며 평균 1.54억원의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오픈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이 7,268만원, 카카오쇼핑라이브가 1,789만원의 방송 평균 매출액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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